건강(알고 대비하자)

나도 소시오패스? 소시오패스 테스트, 소시오패스 테스트 질문

따스한 햇살 2021. 12. 22. 01:28

소시오패스 테스트

시오패스 테스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소시오패스 테스트외에도 소시오패스 테스트 질문 또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소시오패스 테스트를 이해하시게 될 것이며 소시오패스 테스트 질문도 알게 되실 겁니다. 소시오패스 테스트 및 소시오패스 테스트  질문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소시오패스

소시오패스 테스트

소시오패스 요즘들어 많이 떠오르는 단어 중 하나죠? 이러한 소시오패스는 선천적과 후천적으로 나뉘게 됩니다! 

 

소시오패스는 반사회적 인격장애라고도 말하기도 하구요! 평소에는 일반인들과 같이 숨어있다가 갑작스럽게 범죄를 일으키는 인격장애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시오패스의 가장 무서운 점은 누가 소시오패스인지 모른다는 것이죠! 그리고 상대방에 대한 감정과 슬픔, 고통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특징을 3가지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아요!

 

소시오패스 특징 첫번째 : 감정컨트롤 능력이 뛰어나고, 다른 사람의 감정을 잘 활용합니다.

   - 스스로의 이익 실현을 위해 아주 두꺼운 가면을 쓰고 다가오죠! 본인의 성공을 위해 사람들을 쉽게 속이고 미안한 마음을 느끼지 못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소시오패스 특징 두번째 : 매우 치밀한 계산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목표와 방향을 이루어 나갑니다.

   - 우리 주변에 있다는 것이죠! 본인의 순진함을 어필하고 거짓 눈물을 흘리며 동정심을 호소하는 것이 특징이죠, 그리고 본인의 잘못이 들통나게 되면 거짓된 후회나 반성을 하죠

 

소시오패스 특징 세번째 : 범죄는 나쁜것이다 라고 알고 있으면서도 범행을 지릅니다.

   - 이기적인 마음의 끝을 보여주는 것이죠!

 

이러한 소시오패스는 우리 속에 숨어 있으며,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비율 30명 중 1명 정도) 그런 인격장애입니다!

 

 

소시오패스 테스트

소시오패스 테스트

소시오패스 테스트 같은 경우 선천적인 부분도 있지만 후천적으로 주변 환경에 따라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스스로를 검사하고 테스트 결과에 따라 전문의와 상담 후 심리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죠! 테스트는 총 20개이며, 아래와 같습니다!

 

<소시오패스 테스트 20문항>

 

1. 거짓말을 자주하고, 스스로의 이익을 위해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O / X )

 

2. 성욕 및 식탐이 매우 강한 편이다.( O / X )

 

3. 본인의 장점을 정확히 알고, 다른 사람들에게 이용한다. ( O / X )

 

4. 거짓말을 해도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못한다. ( O / X )

 

5. 타인에게 본인의 진심을 숨기려고 한다. ( O / X )

 

6. 질투심이 강하고, 승부욕이 강하다. ( O / X )

 

7. 본인이 잘못을 해도 피해자인것 처럼 거짓말을 능숙하게  한다. ( O / X )

 

8. 본인의 목적 달성을 위해 다른 사람을 이용하고, 거짓말에 대해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못한다. ( O / X )

 

9. 본인의 목표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 O / X )

 

10. 흥미가 없는 일에 도전하지 않는다. ( O / X )

 

11. 사람들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고, 도구로만 생각한다. ( O / X )

 

12. 위험한 행동과 충동적인 일에 관심이 있다. ( O / X )

 

13. 인생을 승리하는 게임과 도박이라 생각한다. ( O / X )

 

14. 평상시 매우 계산적이다. ( O / X )

 

15. 흥미를 쉽게 느끼지만, 쉽게 지루해 한다. ( O / X )

 

16. 본인의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 O / X )

 

17. 자극적인 일을 좋아한다. ( O / X )

 

18. 어릴 때 공격적인 행위를 통해 즐거움을 느끼곤 했다. ( O / X )

 

19. 본인의 순수함과 긍정적인 부분을 주변에 알리기 위해 노력한다. ( O / X )

 

20. 약속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 O / X )

 

<테스트 결과에 따른 판단 기준>

동그라미가 6개 이하 : 정상

동그라미가 7~10개 사이 : 이기적인 사람

동그라미가 11~15개 사이 : 자기중심적이며 매우 이기적인 사람

동그라미가 16개 이상 : 소시오패스 기질이 다분한 사람

 

 소시오패스 테스트를 통해 자가 점검 해보셨나요? 이러한 인격장애가 큰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만일 정상범주에 속해있지 않다면 심리 상담을 통해 회복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요? 

 

 

리플리증후군 테스트(허언증과 비슷한 증상)도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테스트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

리플리증후군 테스트

 

리플리증후군, 리플리증후군사례, 리플리증후군테스트, 허언증

리플리증후군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리플리증후군외에도 리플리증후군사례, 리플리증후군테스트 또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리플리증후군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며 리

sunbeam.tistory.com

 

 


이상으로 소시오패스 테스트 및 소시오패스 테스트 질문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소시오패스 테스트와 소시오패스 테스트 질문에 대해서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