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알고 대비하자)

'기생충' 박소담이 수술까지 받은 '갑상선유두암'과 '갑상선유두암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따스한 햇살 2021. 12. 14. 17:49

갑상선유두암

갑상선유두암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갑상선유두암 외에도 갑상선유두암에 좋은 음식 또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갑상선유두암에 대해 이해하시게 될 것이며, 갑상선유두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도 알게 되실겁니다! 갑상선유두암과 갑상선유두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기생충'영화배우 박소담이 갑상선유두암에 걸려 수술을 받을 수도 있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http://im.newspic.kr/Rnnsi8B)

생소한 이름이지만 흔한 질병이라고 하는 갑상선유두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갑상선유두암이란

갑상선구조
출처 : 다음백과

갑상선의 주된 역할은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한 후 갑상선 호르몬은 분비하게 됩니다! 이러한 분비를 통해 체내 모든 기관의 기능들을 적절하게 유지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갑상선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갑상선 암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갑상선암의 90% 이상 차지하는 병명이 갑상선유두암이죠! 

 

갑상선유두암이라는 명칭이 쓰여진 이유는 종양의 모양이 유두와 같은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해서 붙혀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갑상선유두암은 뚜렷한 증상은 따로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초음파 검사나, 정기검진을 통해 발견되기도 하죠!

 

갑상선유두암으로 의심되는 증상같은 경우에는 쉰 목소리가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던가, 침이나 음식물을 삼키기 어렵고 고통이 느껴진다면 갑상선질환을 의심해봐야 됩니다!

 

대부분 갑상선유두암에 진단받는다면 갑상선절제술이나 갑상선호르몬 억제요법, 방사선 요오드치료를 대부분하고 있으며,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 완치율도 많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갑상선유두암에 좋은음식

갑상선유두암에 좋은 음식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표적으로 버섯, 양배추, 토마토, 브라질너트, 복숭아, 굴, 녹차 등이 있는데요! 하나씩 살펴볼까요?

 

'갑상선유두암'에 좋은 음식 첫번째 : 버섯

   - 버섯에는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있습니다 특히 꽃송이 버섯과 목이버섯이 도움이 되는데요! 이러한 버섯속 베타글루칸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 감상선유두암 회복에 도움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갑상선유두암'에 좋은 음식 두번째 : 양배추

   - 양배추에는 셀레늄과 비타민 C,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어 갑상선 점막을 보호해줍니다! 그래서 갑상선유두암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갑상선유두암'에 좋은 음식 세번째 : 복숭아

   - 복숭아에는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복숭아는 갑상선 항진증을 앓고 있으신 분들이 갈증을 느낄때 갈증을 해소시켜주는 것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갑상선유두암'에 좋은 음식 네번째 : 굴

   - 굴에는 셀레늄(갑상선호르몬분비촉진) 성분이 들어잇어 갑상선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굴에는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몸에 이로운 부분들도 많다고 합니다!(나폴레옹도 굴을 엄청 좋아했다고 하죠?^^)

 

'갑상선유두암'에 좋은 음식 다섯번째 : 브라질너트

   -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 함량이 높아 항암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과 철분등 함유량이 높아 갑상선유두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갑상선유두암'에 좋은 음식 여섯번째 : 토마토

   - 토마토에는 비타민 K와 칼슘, 라이코펜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기능과 체내 세포손상을 막고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데 도움을 주어 갑상선유두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갑상선유두암'에 좋은 음식 일곱번째 : 녹차

   - 녹차에는 카테킨성분 있고 이러한 성분은 항산화작용을 도와줍니다 그래서 암 예방에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류량에 도움을 주어 갑상선유두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갑상선유두암 및 갑상선유두암에 좋은음식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갑상선유두암과 갑상선유두암에좋은음식에 대해서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